월 300만 원 지출 카드값 절약하려면 이것부터

월 300만 원 지출 카드값 절약하려면 이것부터

월 300만 원 지출 카드값 절약하려면 이것부터

20대 백수 증가 3년 새 25퍼센트 급증

한 카드에 지출을 몰아둔 다인가족의 가장, 고소득 전문직, 사업적 결제를 직접 해야 하는 개인사업자 등

월 지출액이 큰 사람들은 이에 맞는 할인·적립한도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

각 카드별로 할인·적립 한도가 있기 때문에 한 달 생활비로 100만원을 쓰는 사회초년생에게 적합한 조건의

카드를 월 지출액 300만원을 훌쩍 넘기는 사람이 쓰면 실적 인정과 혜택 한도 면에서 손해다.

12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월 지출규모가 300만~500만원대 이상인 금융소비자들 사이에선 사용금액 캐시백 한도가 없는 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카드가 고소득 직장인 및 전문직을 겨냥해 출시한 신용카드 ‘LOCA Professional’가 대표적이다.

이 카드는 실적 조건이나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가리지 않고 모든 가맹점에서 1% 캐시백을 제공한다.

즉시결제 시 1% 추가 캐시백을 제공해, 결제할 때마다 2%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추가 캐시백을 받으려면 ‘일시불 이용 후 5일 이내 즉시결제’해야 하는 조건이 있는데, ‘위클리(Weekly) 자동결제’로 번거로움을 감안할 수 있다.

위클리 자동결제를 걸어두면 일주일 동안 일시불 결제한 건에 대해 자동으로 화요일에 선결제된다.

LOCA Professional 고객이 3개월 마다 이용실적 1000만원 이상을 달성할 시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1매도 제공된다.

이 외 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특급호텔 대리주차 서비스, 인천공항 대리주차 서비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우리카드의 ‘Diners Club POINT’는 고지출 사용자 맞춤형 적립혜택에 최적화된 신용카드란 평을 받는다.

전월실적 조건 없이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1% 무제한 적립을 해주기 때문이다.

Diners Club POINT는 전월실적 조건에 따라 0.5~1% 적립률이 추가되는데, 이 때 5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다.

만약 우리페이로 결제한다면 기본적립과 추가적립 모두 0.3% 추가된다.

해당 카드 사용자는 다섯 가지 바우처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공항라운지 무료이용권 8매, 프리미엄여행 20만원 할인권,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20만원

신라면세점 선불카드 20만원권 교환쿠폰, 우리WON꿀머니 20만점 등이다.

이 중 우리WON꿀머니는 ‘1p=1원’으로 계산돼 20만점을 받아 20만원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연간 2000만원 이상 쓴다면 보너스포인트 10만점이 적립돼, 20만원 상당 바우처까지 합산할 시 연회비 30만원을 상쇄할 수 있단 계산이 나온다.

신한카드 ‘Simple Platinum#’는 4대 보험료, 국세, 관리비, 공과금 등을 신용카드로 납부하는 개인사업자 맞춤형 카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 카드는 모든 가맹점에서 1% 캐시백 제공하는데, 4대보험료, 국세, 전기요금, 관리비도 1% 캐시백에 포함되고 카드실적으로 인정된다.

기본적으로 내야하는 고정비용을 해당 카드로 내면 캐시백과 실적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카드의 기본 기능과 콘셉트 등은 타깃층을 겨냥해 설정되기 때문에 고객들은 각 소비 규모에 맞는 메인카드를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카드는 일상생활 곳곳에서 수시로 쓰이는 만큼 가장 자주 이용하는 영역에서 특화된 혜택과 적절한 할인·적립 한도를 갖춘 카드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